삼성은 매년 2번 휴대폰을 출시합니다. 2~3월에 갤럭시 S 시리즈, 9~10월에 갤럭시 노트 (이제는 갤럭시 폴드와 플립)입니다.
2024년에는 이전보다 더 빠르게 갤럭시 S24를 선보였습니다. AI를 포함해서 다양한 기능을 선보였지만, 갤럭시 S24 구입은 망설여집니다.
<목차>
갤럭시 S22 울트라를 사용하고 있어서
저는 갤럭시 S22 울트라 1TB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S22를 사용하면서 가장 만족하는 건 삼성페이입니다.
카드를 따로 챙기지 않아도 휴대폰으로 간단하게 결재를 할 수 있는 것.
저처럼 건망증이 심한 사람에게는 다른 어떤 기능보다 더 쓸모 있습니다.
저장 용량이 1TB라는 점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아무리 사진을 찍어도, 생각 없이 앱을 깔아도 용량 걱정을 해본 적이 없습니다.
사진도 예쁘게 잘 나옵니다. 물론 기본 사진 앱으로는 아이폰보다 별로라는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스노우 같은 앱으로 얼마든지 보완이 가능하니까 별로 문제되지 않습니다.
게임하고, 유튜브로 영상 보고, 넷플릭스와 디즈니 플러스로 영화랑 드라마 보고…
휴대폰 쓰는 용도가 그리 다양하지 않아서 2년을 썼지만, 굳이 바꿔야겠다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아이폰 15를 사용하고 있어서
아이폰 15도 같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아니라 배우자가 사용하고 있지만요.
실은 저도 갤럭시 S22를 쓰기 전에는 아이폰X를 사용했습니다.
아이폰의 장점은 가벼운 터치감과 몇 년을 써도 별로 느려지지 않는 것입니다.
카톡을 사용할 때 아이폰과 갤럭시의 조작이 미묘하게 다르다는 걸 알고 계시나요?
카톡만 놓고 보면 저는 아이폰이 더 쓰기 편했습니다.
그렇게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갤럭시로 넘어가게 된 건 부동산 투자 때문입니다.
부동산 투자하는데 폰은 왜 바꾸냐고요?
우선 아이폰은 동시에 여러 개의 앱을 사용할 때 새로고침을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예를 들면, 호갱노노로 집값을 알아보다가, 네이버 지도를 열어서 갈 길을 확인하고, 사진 앱으로 분석 자료를 확인하는 일.
아이폰으로는 앱을 넘어갈 때마다 새로고침을 하는 탓에 집중이 안 됩니다.
그리고 통화 녹음 때문이기도 합니다.
부동산 중개사님, 세입자님과 통화를 하면 내용을 기록하는 것이 필수인데, 아이폰은 통화 녹음이 안됩니다.
물론 SKT 사용자는 에이닷 서비스를 추가하면, 아이폰으로도 통화 녹음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KT를 사용하고 있으니까 그림의 떡이네요.
갤럭시 S24 구입을 안 할 이유가 안되는데요?
그렇죠. 구입이 망설여지는 몇 가지 이유를 늘어놓았지만, 저도 갤럭시 S24를 무척 가지고 싶습니다.
사진에 손가락으로 동그라미를 그리면 바로 검색해 주는 기능 (circle to search)이 제일 큰 이유입니다.
빅스비 불러서 검색해 달라고 하는 것도 편리하지만, 화면에 보이는 옷이나 신발을 찾아주는 건 빅스비가 할 수 없는 일이니까요.
AI를 이용한 사진 편집도 탐납니다. 사람이나 물건을 눌러서 누끼를 따는 건 S22로도 할 수 있죠.
하지만, 누끼 딴 부분을 움직이고 그 빈자리를 채워주는 걸 S22로는 할 수 없으니까요.
실시간 번역 기능도 있으면 좋겠다 싶었는데, 생각해 보니 별로 쓸 일이 없더라고요.
내년까지는 어쩔 수 없이 여행을 못 가니까 그럴 수밖에요.
2026년에는 여행 갈 수 있으니까 S24를 사도 되지 않을까 아주 잠깐 고민했습니다.
하지만, AI 기능은 2025년까지만 공짜라고 하니 오히려 다행이라고 여깁니다.
그럼 다른 사람은 사라는 건가요?
네. 제가 쓰고 있는 갤럭시 S22는 아직 저장 공간도 넉넉히 남아 있고, 더 많은 기능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아직은 배우자에게 휴대폰을 바꾸겠다고 말할 명분이 부족합니다.
저말고 작년에 S23이나 폴드, 플립을 구입한 분들도 바꿔야겠다는 생각이 들지 않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마 이런 분들이라면 갤럭시 S24를 살 이유가 충분하지 않을까요?
여행 자주 다니는 분들은 실시간 통역 기능을 이용해서 여행 가이드 없이도 더 많은 경험을 하실 수 있을 겁니다.
마음에 드는 사진 앱을 못 찾은 분들은 AI 편집으로 보정을 편하게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영상에서 마음에 드는 옷이나 가방을 발견했는데 검색하기 어려웠던 분들은, 동그라미 그려서 검색하는 기능으로 쉽게 찾을 수 있을 겁니다.
저는 몇 년 전부터 휴대폰을 자주 바꿀 마음이 별로 안 들었습니다.
매년 새로운 모델이 나와도 예전 모델보다 성능과 디자인이 크게 변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갤럭시 S24에는 마음이 흔들립니다.
AI 사진 편집 때문에도 그렇고, 동그라미 그려서 검색하기 때문에도 그렇습니다.
혹시 저처럼 갤럭시 S24에 마음이 흔들리신다면, 그런데 마침 휴대폰을 바꿀 때가 되셨다면,
지금 아래 사진을 눌러서 사전 구매에 참여하세요.
어차피 바꿀 휴대폰이라면, 같은 가격에 저장 용량을 2배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놓치긴 너무 아까우니까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